올 초 고객 정보 1억건 유출로 물의를 일으켰던 카드 3사(KB국민·롯데·NH농협카드)가 ‘반성’을 끝내려는 모양이다. 정보 유출 이후 카드 부정 사용 방지를 위해 무료로 제공했던 문자알림(SMS) 서비스를 내년부터 다시 유료화할 예정이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SMS서비스를 이달 말 종료한다는 안내문을 최근 고객들에게 보냈다. 이에 따라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내년 1월 카드 사용분부터 SMS 서비스를 월 300원의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방침이다. 농협카드는 내년 2~3월쯤 유료화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현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SMS 서비스를 더 받지 않으려면 고객센터나 인터넷을 통해 계약을 해지해야 한다. SMS 서비스 유지를 원하는 고객은 포인트(300포인트)를 차감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SMS서비스를 이달 말 종료한다는 안내문을 최근 고객들에게 보냈다. 이에 따라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내년 1월 카드 사용분부터 SMS 서비스를 월 300원의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방침이다. 농협카드는 내년 2~3월쯤 유료화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현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SMS 서비스를 더 받지 않으려면 고객센터나 인터넷을 통해 계약을 해지해야 한다. SMS 서비스 유지를 원하는 고객은 포인트(300포인트)를 차감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4-12-19 1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