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광고비가 투입된 국가는 어디일까. 바로 미국이다.
3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가 발표한 세계 광고시장 전망 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미국인 1명에게 쓰인 광고비는 평균 62만원으로 집계됐다.
미국에서 쓰인 총 광고비는 200조원에 달한다. 세계 광고시장의 3분의 1을 차지한 셈이다.
미국 광고시장으로 들어오는 돈이 많다는 것은 미국인을 상대로 하는 마케팅이 그만큼 활발하다는 뜻이다.
미국에 이어 국민 1인당 평균 광고비가 많이 든 국가는 호주(53만원), 노르웨이(52만원), 덴마크(42만원), 영국(40만원) 순이었다.
아시아태평양 국가 중에서 상위 10위안에 든 국가는 호주와 일본(35만원·9위) 뿐이다. 한국은 28만원으로 11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에 이어 두번째로 광고규모가 큰 중국의 1인당 평균 광고비는 3만8천원으로 24개 조사대상국 가운데 뒤에서 두 번째였다.
1인당 평균 광고비가 가장 낮은 국가는 인도(5천500원)였다. 미국의 1인당 광고비 규모는 인도의 22배에 달한다.
미국 광고시장에서 가장 비중이 높은 매체는 여전히 TV이다. 미국에서 사용된 광고비의 43%가 TV에 쓰였다.
하지만, 디지털 광고시장 규모와 TV 광고시장 규모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게 SA의 설명이다.
연합뉴스
3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가 발표한 세계 광고시장 전망 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미국인 1명에게 쓰인 광고비는 평균 62만원으로 집계됐다.
미국에서 쓰인 총 광고비는 200조원에 달한다. 세계 광고시장의 3분의 1을 차지한 셈이다.
미국 광고시장으로 들어오는 돈이 많다는 것은 미국인을 상대로 하는 마케팅이 그만큼 활발하다는 뜻이다.
미국에 이어 국민 1인당 평균 광고비가 많이 든 국가는 호주(53만원), 노르웨이(52만원), 덴마크(42만원), 영국(40만원) 순이었다.
아시아태평양 국가 중에서 상위 10위안에 든 국가는 호주와 일본(35만원·9위) 뿐이다. 한국은 28만원으로 11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에 이어 두번째로 광고규모가 큰 중국의 1인당 평균 광고비는 3만8천원으로 24개 조사대상국 가운데 뒤에서 두 번째였다.
1인당 평균 광고비가 가장 낮은 국가는 인도(5천500원)였다. 미국의 1인당 광고비 규모는 인도의 22배에 달한다.
미국 광고시장에서 가장 비중이 높은 매체는 여전히 TV이다. 미국에서 사용된 광고비의 43%가 TV에 쓰였다.
하지만, 디지털 광고시장 규모와 TV 광고시장 규모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게 SA의 설명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