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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스마트TV 10대중 4대 ‘한국산’

세계 스마트TV 10대중 4대 ‘한국산’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5-04-13 23:50
업데이트 2015-04-14 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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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유율 삼성전자 1위·LG 2위

스마트 TV 시장에서 한국 업체들이 강세를 이어 가고 있다. 13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2014년(연간 기준) 스마트 TV 시장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28.2%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가 15.2%로 뒤를 쫓았다. 양사의 점유율 합계는 43.4%다. 전 세계에서 팔린 스마트 TV 10대 중 4대 이상이 두 회사 제품인 셈이다.

이어 일본의 소니(7.6%)가 3위, 중국 업체인 하이센스와 스카이워스가 나란히 공동 4위(각각 6.7%)를 차지했다. 해외 경쟁사 가운데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한 곳은 없다. 한때 삼성·LG·소니를 위협하던 중국 6대 TV 메이저 중 하이센스, 스카이워스 정도만 5% 이상 점유율을 유지했고 나머지 업체들은 존재감이 미미했다.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프리미엄 TV 전략 모델인 SUHD TV도 독자적인 운영체제인 타이젠을 탑재한 스마트 TV다. LG전자도 독자적인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 2.0’을 탑재한 울트라 HDTV 등 프리미엄 라인의 스마트 TV를 선보였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4-14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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