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본무 LG 회장 “고객가치 관점서 혁신을”

구본무 LG 회장 “고객가치 관점서 혁신을”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5-04-29 00:34
업데이트 2015-04-29 04: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원 세미나서 “관행 타파” 강조

“고객 가치의 관점에서 제대로 혁신하는 기업만이 경쟁에서 살아남는다.”

이미지 확대
구본무 LG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2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4월 임원 세미나에서 ”저성장이 지속되는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 전 세계 모든 기업이 더욱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며 다시 한번 혁신을 강조했다.

구 회장은 “변화를 따라가는 데 급급하거나 혁신을 위한 혁신에 머무르는 기업들은 도태되는 게 냉엄한 현실”이라면서 “관행에서 벗어나 새롭게 생각하고 뼈를 깎는 노력을 기울여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추진해 온 사업 전략과 혁신 활동을 시장 선도 관점에서 철저히 짚어 보고 고객 가치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계획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최근 몇 년간 임원 세미나에서 혁신, 시장선도, 고객가치, 혁신 등을 주로 강조하고 있다. 앞서 지난 3월에도 “시장 선도를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해 달라”고 주문했다. 임원 세미나는 1995년 구 회장이 취임한 뒤 임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었으며 2~3개월에 한 번씩 열린다.

세미나에는 구 회장을 비롯해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밖에 이날 임원 세미나에는 홍익대 경영대학 김한얼 교수가 ‘경쟁 패러다임의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교수는 과거의 경쟁이 제품·프로세스 혁신 중심이었다면 앞으로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중심으로 전개될 것으로 전망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4-29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