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 25개 계열사 사장단 일괄 사표

포스코 25개 계열사 사장단 일괄 사표

유영규 기자
유영규 기자
입력 2015-05-15 00:26
업데이트 2015-05-15 03: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영 쇄신 통해 실추 이미지 개선” 권오준 회장 등 비상경영위 구성

비자금 의혹 등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포스코가 비상경영쇄신위원회를 발족하고 그룹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경영 쇄신에 나선다.

포스코 이사회는 14일 “실추된 기업 이미지 개선을 위해 기업 내 혁신을 단행할 비상경영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위원장은 권오준 회장이, 위원은 사내이사와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등 주요 5개 계열사 대표들이 담당한다. 특히 비상경영쇄신위원회 출범에 앞서 쇄신위원 전원과 25개 포스코 계열사 대표들은 권 회장에게 사표를 제출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번 개혁이 실패하면 전체 고위 임원이 회사를 그만두겠다는 각오”라면서 “반드시 경영 쇄신을 이뤄 내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당장 사표를 수리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비상경영쇄신위원회는 구조조정, 책임경영, 인사혁신, 거래 관행, 윤리의식 등 5개 분과위로 나뉜다. 각 분과에서 모은 혁신안을 바탕으로 포스코는 앞으로 구체적인 경영 쇄신 최종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종안은 이사회 보고 후 회사 혁신에 반영된다.

포스코 사외이사들은 앞서 지난달 30일 과감한 경영 쇄신을 요청하는 ‘포스코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제언’을 포스코 경영진에 전달했다. 사외이사들은 제언서를 통해 ▲포스코의 구조조정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시스템 ▲거래관행의 투명성 ▲무관용의 윤리원칙 등 총 네 가지 분야에 걸친 쇄신을 요청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5-05-15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