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엘리엇, 삼성물산 주총결의금지 가처분 신청

엘리엇, 삼성물산 주총결의금지 가처분 신청

입력 2015-06-09 11:40
업데이트 2015-06-09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에 반대 입장을 밝혀온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가 9일 이번 합병을 저지하기 위한 법적 절차에 착수했다.

제일모직 삼성물산 합병
제일모직 삼성물산 합병
엘리엇은 이날 낸 보도자료에서 “합병안이 명백히 공정하지 않고 삼성물산 주주들의 이익에 반하며 불법적이라고 믿는 데 변함이 없다”며 “합병안이 진행되는 것을 막기 위해 오늘 삼성물산과 이사진들에 대한 주주총회결의금지 가처분 소송을 제기하는 법적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엘리엇은 “이는 삼성물산 주주들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라고 덧붙였다.

엘리엇이 낸 가처분에는 내달 17일 열리는 주총에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 결의안이 통과되지 못하게 해 달라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가처분은 서울중앙지법에 접수됐다.

엘리엇은 지난 4일 삼성물산 지분 7.12%를 확보한 사실을 공시하면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삼성물산은 엘리엇 측의 이날 주총결의금지 가처분 신청 공지에 대해 “공시송달을 통해 관련 서류를 정식으로 전달받으면 법무팀 등의 내부 검토를 거쳐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업계의 한 관계자는 “엘리엇 측이 주주명부 폐쇄 직전 시점에서 송달 이전에 보도자료를 먼저 배포한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서 “합병 주총을 앞두고 다수 주주들에게 뭔가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