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 권오준·김진일 2인 대표 체제로

포스코, 권오준·김진일 2인 대표 체제로

유영규 기자
유영규 기자
입력 2015-07-17 00:36
업데이트 2015-07-17 0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강도 쇄신 수뇌부·임원 인사

향후 2년간 계열사 수를 절반으로 줄이는 등의 고강도 경영 쇄신안을 내놓은 포스코가 내부 개혁을 추진할 새 수뇌부 인사를 단행했다. 포스코는 16일 황은연(왼쪽) 포스코에너지 사장을 포스코 경영인프라 본부장에, 최정우(가운데) 부사장을 본사 가치경영실장으로 임명하는 등 그룹 임원 인사를 했다. 포스코에너지 신임 대표이사에 윤동준(오른쪽) 사장을 임명했다. 윤 사장의 자리 이동으로 포스코는 3인 대표이사 체제에서 권오준 회장과 김진일 철강생산본부장(사장) 2인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됐다.

특히 그룹 경영 쇄신안을 마련한 가치경영실의 변화가 컸다. 가치경영실은 철강생산본부, 철강사업본부, 재무투자본부, 경영인프라본부 등 4개 사업본부의 업무를 조율하며 회사 경영 전체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새로 선임된 최 가치경영실장은 지난달 전병일 대우인터내셔널 대표이사 사장이 물러난 뒤 대표이사 직무 대행을 담당했다. 조용두 가치경영실 경영진단담당 상무는 포스코건설 경영기획본부장(전무)으로, 오숭철 가치경영실 상무는 포스코그린가스텍 경영전략본부장(상무)으로 자리를 옮겼다. 홍보 업무를 총괄하는 포스코 PR실장에는 정창화 포스코건설 CR센터장(전무)을 선임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5-07-17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