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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값 싸다’ 金테크 열기…순금·골드바 판매 2.4배로

‘금값 싸다’ 金테크 열기…순금·골드바 판매 2.4배로

입력 2015-07-26 10:56
업데이트 2015-07-26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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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팔찌·목걸이도 2~4배로 급증

최근 금값이 크게 떨어지자 향후 반등에 따른 이익을 기대하고 ‘금 테크’에 나선 소비자들이 급증했다.

26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최근 한 달(6월 24일~7월 23일) 순금제품·골드바 판매량은 작년 같은기간의 2.4배(138%↑)로 급증했다.

이른바 ‘금 테크(금을 통한 자산 증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베스트셀러(인기 판매 상품) 품목과 검색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24일 기준 G마켓 주얼리(귀금속 및 장신구)·시계 부문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피주얼리 순금 골드바(3.75g 17만6천원)’, ‘일반형 돌반지(3.75g 18만7천원) 등 순금 제품들은 상위권에 올라있다. 평소 주로 시계·선글라스·귀걸이 등이 상위권을 점령하는 것과 비교해 이례적이다.

주얼리·시계 부문 인기 검색어 순위에서도 골드바는 18위를 차지했다.

순금 제품뿐 아니라 14·18k 반지, 팔찌, 귀고리 등 금 소재 액세서리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같은 기간 14·18k 금팔찌 판매량은 작년의 4배(307%↑)를 웃돌았고, 금 목걸이도 2배 이상(162%↑)으로 불었다.

금 발찌, 금귀걸이, 금장미·카네이션, 금 소재 미아방지용품의 증가율도 각각 84%, 44%, 100%, 17%에 이르렀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도 최근 한달(6월 24일~7월 23일) 순금 제품의 매출이 작년 동기대비 20% 늘었다.

세부 품목별로는 순금 팔찌·체인 제품과 기타 순금 액세서리가 각각 4.5배(351%↑), 3.9배(295%↑)로 급증했다.

골드바와 금이 들어간 목걸이·메달류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1%, 62% 많이 팔렸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한달 새 국제 금값이 7%나 떨어져 5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하자 저금리 시대에 투자처를 찾지 못한 돈이 금으로 몰리는 ‘금테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2010년 이후 계속 값이 떨어지면서 골드바나 금으로 만든 액세서리 등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재테크 수단으로 금을 소장하려는 ‘금 테크’ 쇼핑의 인기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로 G마켓에서는 금값 하락이 시작된 2012년 이후 3년동안 지속적으로 순금 제품과 골드바 판매량이 늘고 있다. 순금 제품 및 골드바 판매량 증가율(전년대비)은 ▲ 2012년 86% ▲ 2013년 95% ▲ 2014년 141% 등으로, 해마다 온라인 금 시장이 거의 두 배 안팎씩 뛴 셈이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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