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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제 상담에서 AS까지 원스톱…우도 주민 “1년에 한번 와줘도…”

요금제 상담에서 AS까지 원스톱…우도 주민 “1년에 한번 와줘도…”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5-08-21 06:00
업데이트 2015-08-2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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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가보니

“여기가 전화기 고쳐 주는 데우꽝?” 지난 19일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한 섬 우도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마을 노인들이 휴대전화를 손에 들고 면사무소를 찾았다. 면사무소 앞에서는 SK텔레콤의 ‘찾아가는 서비스’ 간이 부스가 주민들을 맞이했다. 섬 안에서 이동통신사 현수막을 처음 보는 주민들은 “집에서 통화가 자꾸 끊긴다”, “휴대전화에 바닷물이 들어갔다”는 등 질문 보따리를 풀어 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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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일 제주 제주시 우도면사무소 앞에 설치된 SK텔레콤의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 부스를 찾은 한 주민이 상담원으로부터 휴대전화 요금제에 대한 상담을 받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지난 19일 제주 제주시 우도면사무소 앞에 설치된 SK텔레콤의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 부스를 찾은 한 주민이 상담원으로부터 휴대전화 요금제에 대한 상담을 받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지난해 2월 시작한 SK텔레콤의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는 농어촌이나 도서 지역 등 사각지대와 병원, 기업 등 이용자가 많은 지역에 간이 지점을 설치해 이용객들이 지점을 찾아가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는 서비스다. 요금 상담과 임대폰 대여 등 지점의 일반적인 서비스뿐 아니라 스마트폰 활용 교육, 애프터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우도 역시 이 같은 서비스가 절실한 지역 중 하나다. 주민 2000명이 거주하고 연간 관광객 220만명이 찾는 곳이지만 이동통신 지점과 대리점이 한 곳도 없다. 김경철 우도 청년회장은 “우도 주민들은 휴대전화 요금제를 바꾸거나 수리하려면 매번 배를 타고 제주 시내로 나가야 한다”면서 “해상 경보 수신을 위해 주민들의 80%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만 정작 작동법은 잘 모른다”고 말했다.

김현종 SK텔레콤 매니저는 “필요 이상으로 비싼 요금제를 계속 쓰고 있거나 필요 없는 부가 서비스를 자신도 모르게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주민 양희진(51)씨는 상담을 통해 3년 만에 요금제를 바꾸고 12년간 써왔던 부가 서비스를 해지해 매월 3만원 이상의 요금을 절약할 수 있었다. 김 매니저는 “주민들과의 상담을 통해 섬 내의 통화 품질이 다소 떨어지는 현상을 발견하고, 섬 서쪽의 서빈백사 해안에 중계기를 새로 설치했다”고 말했다.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우도에서의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에는 주민과 관광객 등 1200여명이 찾았다. 김 청년회장은 “이 같은 서비스가 1년에 한 번씩이라도 우도를 찾아준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는 지난 1년 반 동안 총 60여곳을 방문해 5만여명의 고객을 만났다.

제주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5-08-21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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