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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세계 에어컨 시장을 잡아라

삼성전자, 세계 에어컨 시장을 잡아라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5-10-27 13:29
업데이트 2015-10-27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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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까지 100억달러(약 11조원) 매출 목표

 삼성전자가 연 85조 규모의 글로벌 에어컨 시장을 잡기 위해 시스템 에어컨 분야를 적극 공략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27일 경기도 용인에 있는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삼성 AC 포럼 2015’를 열고 에어컨 사업을 오는 2020년까지 100억 달러(약 11조원) 규모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에어컨 사업 포트폴리오가 지금은 가정용 중심으로 구성돼 있지만 앞으로는 이익이 많이 나는 상업용 에어컨인 시스템 에어컨쪽에도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부문 윤부근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다양한 B2B 제품에서 이뤄온 혁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스템에어컨 시장의 새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에어컨 시장은 연 85조원 규모로 시스템에어컨과 일반 에어컨이 절반씩 차지한다. 그 중 다이킨 등 일본업체들이 독식하는 시스템에어컨은 빌딩 전체에 탑재되기 때문에 매출 덩치가 크고 유지보수 매출도 계속 발생해 수익성이 좋다. 이 분야에서 삼성전자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아직 3∼5%로 미미한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AC 포럼을 시작으로 글로벌 공조시장 공략을 위한 원정에 돌입한다. 내년 상반기까지 약 5개월간 50여개국 117개 도시에서 주요 고객 9000여명을 초청해 대규모 론칭 행사를 열고 유통망을 확충할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에서 다양한 신제품도 공개했다.

 삼성 ‘360 카세트’는 기존 통념을 파괴한 원형 구조의 천장형 에어컨이다.

 초대형 시설의 냉난방을 담당하는 삼성 ‘DVM 칠러’는 같은 용량대 최고 효율을 자랑한다. 별도의 냉각탑이 필요없어 설치공간을 대폭 줄여주며 20t 용량의 모듈별로 간단하게 이동·설치할 수 있다.

 삼성의 대표적인 실외기 ‘DVM S’ 신모델도 선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용량의 EHP(공기열원) 시스템에어컨 84kW(30마력) 용량을 출시, 23kW(8마력)부터 84kW까지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고급 주거용 아파트, 소규모 상업시설에 최적화된 삼성 ‘DVM S 에코’도 공개됐다. 400㎡급 대형 평수 상업시설도 40kW(14마력) 용량의 실외기 한대로 최대 26개의 실내기를 연결해 냉난방이 가능한 제품이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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