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부, 내년 예산 연초부터 즉시 집행

정부, 내년 예산 연초부터 즉시 집행

입력 2015-11-26 16:02
업데이트 2015-11-26 16: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올해 예산 이불용 최소화

정부는 내년 예산을 연초부터 즉시 집행할 수 있도록 올해 말까지 철저하게 사전 준비를 하기로 했다.

정부는 26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노형욱 재정관리관 주재로 제13차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열고 내년 예산이 회계연도 시작과 동시에 본격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개별 부처와 공공기관의 이행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정부는 예산안에 따라 잠정 수립된 사업계획이나 집행계획, 예산 배정계획을 국회에서 예산이 통과되면 신속하게 확정하고 주요 재정 사업별 지방비를 확보하는 등 집행에 필요한 사전절차를 다음 달 말까지 완료하도록 했다.

정부는 또 올해 말까지 철저한 재정집행 관리로 이불용액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지난 2∼4일 100억원 이상 주요 재정사업에 대한 부처 합동 실무 점검 결과를 공유하고 이·전용 등 재정 애로 요인을 해소했다.

부처별 예산집행심의회 등으로 사업별 추적 관리를 실시해 재정집행을 극대화하고 가뭄 관련 사업을 차질없이 집행하기로 했다.

정부는 지난달 말까지 올해 총 재정집행 계획 313조3천억원 가운데 267조7천억원을 집행, 진도율 85.5%를 기록했다.

추가경정예산 집행계획 8조3천억원 중에는 6조3천억원을 집행해 진도율 76.0%를 보였다.

노형욱 재정관리관은 “3분기에 조성된 경제 회복의 불씨가 4분기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재정집행 관리를 철저하게 해 이불용액을 최소화하고 내년 예산 집행에 필요한 사전 절차를 올해 말까지 마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