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업 사회공헌] 롯데건설, 저소득층 주택 새로 짓기, 희망 높이 올리기

[기업 사회공헌] 롯데건설, 저소득층 주택 새로 짓기, 희망 높이 올리기

입력 2015-12-23 17:58
업데이트 2015-12-24 03: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건설의 나눔 경영 중심에는 ‘사랑 나눔 봉사단’이 있다. 2011년 18개의 봉사팀으로 시작한 사랑 나눔 봉사단은 건설업의 노하우를 살려 소외계층 주택 시설 개선 등 재능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전국 각지의 복지 시설과 저소득 가정의 시설을 개선해 주는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활동이 그것이다. 겨울에는 서울과 부산지역의 불우이웃을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도 5년째 하고 있다. 올해 겨울에는 서울 중계본동 ‘104마을’과 부산 동구 범일동 ‘매축지마을’에 각각 2만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이미지 확대
부산 동구 지역에서 사랑의 집수리 봉사 활동을 마친 롯데건설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부산 동구 지역에서 사랑의 집수리 봉사 활동을 마친 롯데건설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봉사단은 5년 만에 119개로 불었다. 봉사단은 본사와 전국 현장에서 일하는 롯데건설 직원들로 구성됐다. 각 봉사팀은 자율적으로 사내 사회공헌 홈페이지에 봉사일지를 올리며 선의의 경쟁을 펼치기도 하고 댓글로 서로를 칭찬하기도 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보고를 받는 것도, 인센티브가 있는 것도 아닌데 직원들이 스스로 봉사활동을 공유하며 자부심과 행복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전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한 급여만큼 회사가 돈을 기증하는 모금제도, ‘매칭그랜트’를 통해 ‘봉사기금’을 마련하고 있다.

앞서 롯데건설은 현충일에 서울 동작구에 있는 국립 서울현충원을 찾아 봉사 활동을 펼쳤다. 롯데건설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봉사단 50여명은 현충탑에서 참배를 마친 후 자매결연 묘역에서 헌화, 태극기 꽂기, 묘비 닦기, 잡초 제거 등 묘역 단장 작업을 벌였다.

2015-12-24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