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업 사회공헌] KT, 바다 건넌 기가 인터넷… 외딴섬도 기가 팍팍

[기업 사회공헌] KT, 바다 건넌 기가 인터넷… 외딴섬도 기가 팍팍

입력 2015-12-23 17:58
업데이트 2015-12-24 0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T의 ‘기가 스토리’가 해외로 뻗어 나간다. 기가 스토리는 KT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1년간 기가 스토리는 도서산간지역 주민들에게 빠른 속도의 인터넷 인프라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제공, 주민들의 일상 전반을 바꿔 왔다는 설명이다. KT는 지난해 10월 전남 신안군 임자도를 시작으로 비무장지대 대성동 마을, 인천시 옹진군 백령도, 경남 하동군 청학동에 기가 프로젝트를 정착시켰다.

이미지 확대
전남 신안군 임자도 주민들이 PC교육장에서 KT 아이티 서포터스의 도움으로 컴퓨터를 익히고 있다. KT 제공
전남 신안군 임자도 주민들이 PC교육장에서 KT 아이티 서포터스의 도움으로 컴퓨터를 익히고 있다.
KT 제공
임자도에서는 화상 강의를 통해 학생 절반 이상이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멘토·멘티를 맺었고, 대성동 마을 주민들은 온라인 문화센터 등에서 문화 강좌를 비롯해 운전면허 이론 교육을 받았다. 경남 하동군 지리산에는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많아졌다. KT가 구축한 관광 정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청학동’ 덕이다.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지역 특산품 온라인 장터도 활성화됐다.

KT는 이 같은 국내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앞으로는 해외에도 기가 스토리를 전파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8일 KT는 국제이주기구(IOM)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IOM은 157개국의 정부와 비정부기구(NGO), 국제기구 등이 모여 전 세계 이주 문제의 국제 협력 강화와 실질적 해결방안 제시, 이주자에 대한 인도주의적 지원 등을 추진하는 기구다. KT와 IOM은 현지 정부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이주민, 난민들을 위한 인력과 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이다.

2015-12-24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