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그리고 기아자동차가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5일 컨설팅기업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7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4% 상승한 518억 달러(약 58조원)로 2000년 52억 달러(43위)에 비해 10배 가까이 성장했다.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 이뤄진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4계단 오른 35위에 올랐다.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1.1% 증가한 125억 달러(약 14조원)를 기록하며 3년 연속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기아차는 전년보다 5계단 상승한 69위다. 브랜드 가치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한 2005년의 35억 달러와 비교해 3.5배 늘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삼성전자는 5일 컨설팅기업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7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4% 상승한 518억 달러(약 58조원)로 2000년 52억 달러(43위)에 비해 10배 가까이 성장했다.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 이뤄진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4계단 오른 35위에 올랐다.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1.1% 증가한 125억 달러(약 14조원)를 기록하며 3년 연속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기아차는 전년보다 5계단 상승한 69위다. 브랜드 가치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한 2005년의 35억 달러와 비교해 3.5배 늘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6-10-06 2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