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일호, 美서 한국경제 설명회…트럼프측 경제 인사 면담

유일호, 美서 한국경제 설명회…트럼프측 경제 인사 면담

입력 2017-01-08 11:33
업데이트 2017-01-08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해외 투자자들에게 최근 한국경제 동향과 앞으로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경제계 인사와 잇따라 면담한다.

기재부는 유 부총리가 11일 미국 뉴욕에서 한국경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주요 해외 투자자 120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설명회에서 유 부총리는 한국경제가 견고한 대외 안전성과 충분한 재정 여력을 갖추고 있고 다른 선진국보다 안정적인 성장 흐름을 보인다고 설명할 계획이다.

유 부총리는 미국 방문을 계기로 주요 해외 투자자들과도 면담한다.

설명회에 앞서 9일에는 미국 보스턴에 있는 글로벌 자산운용사 시장 전문가들과 소규모 그룹미팅을 열고 한국경제의 탄탄한 펀더멘털을 홍보한다.

10일에는 로이드 블랭크페인 골드만삭스 회장, 스티븐 슈워츠먼 블랙스톤 회장과 각각 면담한다.

골드만삭스는 미국 신 행정부의 재무장관 내정자인 스티븐 므누친 등 경제 분야 주요인사를 배출했고 슈워츠먼 블랙스톤 회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경제자문단인 ‘전략정책포럼’ 위원장이다.

유 부총리는 면담에서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과 리스크 요인, 한국 정치·경제 상황을 논의하면서 미국의 새로운 경제정책 방향을 파악하고 핵심 경제 인사들과 가교 구실을 요청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미 경제현안에 대한 한국 측 입장을 충분히 설명하고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이 미국에도 성과가 있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양국 간 우호적 협력관계를 강조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