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종대 감정원장 ´성희롱 발언´ 논란…본인은 “사실무근, 징계 직원의 음해”

서종대 감정원장 ´성희롱 발언´ 논란…본인은 “사실무근, 징계 직원의 음해”

류찬희 기자
입력 2017-02-07 15:29
업데이트 2017-02-07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종대 한국감정원장이 직장내 여성을 상대로 성희롱을 했다는 한 언론의 보도에 대해 국토교통부가 7일 감사를 시작했다. 반면 서 원장은 성희롱 발언 사실을 부인하고, 회계 비위를 저지른 부장급 직원이 징계(정직)를 받자 음해하는 것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서종대 감정원장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캡처
서종대 감정원장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캡처
 보도에 따르면 서 원장은 과거 여직원들이 있는 자리에서 직원들의 외모와 관련해 ‘외국인이 좋아할 만한 스타일’이라는 등 성적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최근 제기됐다. 서 원장이 지난해 11월 세계평가기구 총회 회식 자리와 아프리카 케냐 출장지, 7월 서울사무소 직원 다과회 자리에서 직원들의 외모를 거론하면서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것이다.

반면 서 원장은 이날 통화에서 “성희롱 발언을 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그 자리에 있었던 다른 여직원들도 문제의 발언을 할 사실이 없다고 증언하고 있다”고 반발했다. 이어 문제가 불거져 국토부에 감사를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서 원장은 국제업무를 담당하는 일부 직원들이 4000여만원의 공금을 횡령한 사실이 드러나 이중 부장급 직원 한 명을 징계했는데, 이에 앙심을 품고 자신을 흠집내려고 음해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토부는 감사를 착수해 사실관계를 파악하기로 했다.

 세종 류찬희 선임기자 chan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