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 탄핵날 치맥 판매급증…“축하” VS “울분”

朴 탄핵날 치맥 판매급증…“축하” VS “울분”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3-12 11:46
업데이트 2017-03-12 1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프랜차이즈 3대 강자
프랜차이즈 3대 강자 치킨 프랜차이즈 1위인 BBQ의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
BBQ 제공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파면 선고가 내려진 10일 치킨 전문점의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전국에 1000개가 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 중인 A치킨의 10일 매출은 전주 금요일(3일)보다 20%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A치킨 관계자는 “탄핵 선고 당일 매출이 전주 금요일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탄핵 인용을 지지하는 여론이 높았던 만큼 가장 친숙한 서민 음식점인 치킨집에서 헌재의 결정을 자축하는 ‘치맥 모임’이 많았던 것 같다”고 밝혔다.

대형 치킨 프랜차이즈인 B치킨의 10일 매출도 전주 금요일 대비 17%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B치킨 관계자는 “치킨 전문점은 맥주와 곁들여 간단히 축하자리를 갖기에도 안성맞춤인 만큼 이번 탄핵 날 수혜를 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반면 박 전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하는 입장이었던 최모(68) 씨는 “헌재의 결정을 보고 울분이 터져 그동안 태극기 집회에 참석했던 친구들과 술을 마셨다”고 토로했다.

대통령 탄핵을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쪽 모두 헌재의 결정이 내려지자 축하 또는 울분의 의미로 술을 마시거나 치킨을 먹는 경우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