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재경영 특집] 현대모비스, 교육과정 744개… 언제든 자기계발

[인재경영 특집] 현대모비스, 교육과정 744개… 언제든 자기계발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17-09-27 18:36
업데이트 2017-09-27 19: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74만 5382시간. 이는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국내 직원 교육에 투입한 전체 시간의 합이다. 현대모비스 직원들은 직무, 리더십, 글로벌 등 분야별로 본인이 원하는 과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연간 단위로 스스로 교육 계획을 정해 역량 개발 활동에 나서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
현대모비스 해외법인과 연구소의 우수 사원들이 국내 특별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해외법인과 연구소의 우수 사원들이 국내 특별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이처럼 차세대 핵심인재 양성에 전사적 역량을 쏟아붓고 있다. 현대모비스 인재 육성 시스템의 핵심은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성장’이다. 조직 구성원들이 능동적으로 자기 업무를 수행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야 즐거운 일터가 될 수 있고, 업무 효율도 향상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2015년부터 직원 스스로 자기 역량을 진단하고 육성 담당자와 협의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IDP(개인발전계획)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모비스의 사내 직무교육 과정 수는 744개로 지난해 이수 인원이 4만 4000명이 넘는다. 사외 직무교육 과정 수도 700개가 된다. 이외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개설해 운영하는 학습동아리, 숙련된 직원이 학습이 필요한 동료 직원을 교육하는 ‘S-OJT’ 등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직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상시 학습 콘텐츠도 450개나 개설해 희망 직원은 언제든지 자기계발 공부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강조되는 것이 현장 주도의 인재 육성이다. 이를 위해 팀장이 주도하는 현장 중심의 팀 단위 맞춤형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팀장이 팀원들의 목표와 역할을 상호협의를 통해 설정하고 동기 부여를 해 주는 과정이 우선시된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전 세계 주요 법인에 우수 인재를 파견하기 위해 주재원 교육을 강화하는 등 지역전문가 양성에도 역량을 쏟고 있다. 동시에 매년 해외법인과 연구소에 있는 우수 사원들을 국내로 초청해 특별연수도 진행하고 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7-09-28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