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재경영 특집] 교통안전공단, 비정규직 전원 내년까지 정규직 전환

[인재경영 특집] 교통안전공단, 비정규직 전원 내년까지 정규직 전환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17-09-27 18:36
업데이트 2017-09-27 18: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통안전공단은 비정규직 229명 전원을 내년까지 단계적으로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오영태(왼쪽 여섯 번째) 이사장 등 교통안전공단 임원들이 지난 3월 9일 ‘TS 아카데미’를 마친 뒤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교통안전공단 제공
오영태(왼쪽 여섯 번째) 이사장 등 교통안전공단 임원들이 지난 3월 9일 ‘TS 아카데미’를 마친 뒤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교통안전공단 제공
공단은 오영태 이사장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참여한 ‘새 정부 국정철학 공유 및 확산을 위한 워크숍’에서 이같이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체 비정규직의 88.2%인 202명이 올해 안에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나머지 27명도 내년까지 정규직 전환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새 정부 국정운영의 핵심 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공공기관 공공성 강화라는 두 가지 주제를 놓고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특강에 나선 김완희 국무조정실 평가관리관은 “공공기관의 공공성 강화와 국정과제의 효과적 수행을 위한 체계적인 매뉴얼 정비가 중요하다”면서 “정책 목적은 공공성에 초점을 맞추되, 이를 실현하기 위한 행정처리 과정은 효율적으로 체계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단은 교통안전 분야와 자율주행차 인프라 구축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국정과제를 구체화할 수 있는 24개 실천과제를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 특강에 이은 자유토론에서 직원들은 목표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실행과제 수립,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방안 등을 놓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오 이사장은 “체험교육 시설을 통한 운수산업 일자리 창출, 첨단안전장치 스타트업 지원 등 직원들이 내놓은 참신한 아이디어는 곧바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단은 앞서 지난 3월에도 경제·사회적 이슈를 놓고 전문가 강연과 직원 토론 등을 벌이는 ‘TS(교통안전공단) 아카데미’를 열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사회 변화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장형우 기자 zangzak@seoul.co.kr
2017-09-28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