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재경영 특집] KT, IoT·빅데이터 배우는 ‘지식 콘서트’

[인재경영 특집] KT, IoT·빅데이터 배우는 ‘지식 콘서트’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17-09-27 18:36
업데이트 2017-09-27 18: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T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인재 양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미지 확대
대학생들이 KT의 프로슈머 마케팅 프로그램 ‘KT 모바일 퓨처리스트’에 참가해 활동하고 있다. KT 제공
대학생들이 KT의 프로슈머 마케팅 프로그램 ‘KT 모바일 퓨처리스트’에 참가해 활동하고 있다.
KT 제공
KT그룹 인력개발원은 정보기술(IT)을 비롯한 미래 신성장 사업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관련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을 주제로 사내외 전문가를 초청해 ‘1등 학습조직 지식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4월 첫 번째로 경기 성남 KT 분당사옥에서 열린 지식콘서트에서는 ‘KT 사물인터넷 사업전략 및 추진방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현재와 미래 전략방향’에 대한 강연이 이뤄졌다. 5~6월에는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빅데이터, 스마트 신인류’, ‘차세대 플랫폼’, ‘자율주행차’ 등을 주제로 지식콘서트가 열렸다. 하반기에도 매월 각 지역본부에서 에너지, AI, 미디어 빅뱅, IT 마켓 트렌드 등을 주제로 같은 행사가 열리고 있다.

KT는 미래인재 발굴 및 육성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모바일 퓨처리스트’다. 2003년 대학생 프로슈머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KT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15년 동안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배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은 모바일 퓨처리스트를 통해 소비자의 관점에서 KT의 각종 서비스와 이벤트에 대해 참신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국내 IT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KT 인력개발원장 최영민 전무는 “지식콘서트는 AI 등 미래사업에 대한 깊이 있는 강의를 통해 그룹 전체 직원들의 통찰력을 높여 주고 있다”면서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5G 시대를 열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7-09-28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