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에몬스가구,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서 금메달 2개 획득

에몬스가구,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서 금메달 2개 획득

김태균 기자
입력 2017-10-27 19:26
업데이트 2017-10-27 19: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에몬스가구(회장 김경수)는 지난 14일부터 6일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에서 자사 직원들이 금메달 2개를 따냈다고 27일 밝혔다.

에몬스가구는 “이번 대회에서 한국이 획득한 8개의 금메달 중 2개를 담당함으로써 한국이 준우승을 차지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조성제(왼쪽 세 번째) 에몬스가구 사장이 장재연(첫 번째), 조겸진(두 번째), 권혁준(네 번째)씨와 힘차게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에몬스가구 제공
조성제(왼쪽 세 번째) 에몬스가구 사장이 장재연(첫 번째), 조겸진(두 번째), 권혁준(네 번째)씨와 힘차게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에몬스가구 제공
에몬스가구에서는 이번 대회에 목공, 실내장식, 가구 등 3개 직종에서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장재연씨가 목공 직종에서, 조겸진씨가 실내장식 직종에서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고 권혁준씨는 가구 직종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장씨는 지난 대회 금메달리스트인 같은 회사 차승우씨에 이어 금메달을 획득했다.

에몬스가구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기술 대한민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렸고 명실공히 세계 속의 에몬스로 그 기술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또한 환경 친화적인 제품개발 및 한층 더 나은 품질과 고객 감동서비스로 가구산업발전과 더불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는 국내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몬스는 그간 가정용 가구 분야에서는 최초로 ‘굿 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및 17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선정을 비롯해 각종 디자인 대회 수상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최근에는 6만 6200여명의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에 가정용 가구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