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직원들이 ‘IF 에스원’ 행사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에스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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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은 기존 카드·모바일 출입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모바일 인증 솔루션’에 돌아갔다. 에스원의 보안 서비스인 ‘세콤’의 경우 첫 이용 때 본인 인증을 위해 출입카드를 인식시키거나 스마트폰에서 해당 앱을 구동한 뒤 관제센터에 전화를 해야 한다. 하지만 이 시스템은 관제센터에 직원들의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첫 사용 시에도 해당 번호의 휴대전화를 들고 있는 것만으로 출입할 수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단순 실수로 인한 불필요한 출동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7-11-23 23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