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마트 문화센터 선착순 회원모집 시작…유의사항은?

이마트 문화센터 선착순 회원모집 시작…유의사항은?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8-01-25 11:19
업데이트 2018-01-25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마트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모집이 25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됐다. 선착순 마감인 만큼 신속하게 필요한 강좌를 등록하되 환불 등에서 손해보지 않도록 유의사항을 잘 살펴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모집
이마트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모집 이마트 홈페이지 캡쳐
25일 이마트 문화센터에 따르면 강좌 접수는 이날부터 3월 8일까지 진행된다. 강좌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며 접수방법은 방문, 인터넷, 모바일로 각각 할 수 있다.

환불 관련해 강좌가 시작된 이후 취소를 해도 ‘평생 교육시설 운영법 규정’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수강신청인원이 최소 인원에 미달될 때는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시 수강료는 전액 환불된다.

인터넷으로 접수한 경우 홈페이지 내 MY 문화센터>수강내역에서 강의시작 3일 전까지 인터넷으로 직접 취소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3월 5일 강좌 시작이라면 3월 2일까지 취소가 된다는 얘기다.

다수 강좌를 신청했을 경우 이미 수강한 강좌가 포함된 결제의 경우 해당 지점 방문을 통해서만 취소가 가능하다. 또한 복수 강좌를 동시 결제의 경우 인터넷 취소는 접수 강좌가 일괄 취소된다. 일부 강좌만을 선택해 취소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일부 강좌 재수강을 원하는 경우 일괄 취소 후 장바구니에서 재결제하면 된다. 이 과정에서 수강을 원하는 강좌가 이미 마감된 경우 지점 방문을 통해 대기 접수만 가능하다.

문화센터 지점정보 바로가기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