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한금융지주, 자회사 최고경영자 인사…대부분 연임

신한금융지주, 자회사 최고경영자 인사…대부분 연임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19-12-19 17:43
업데이트 2019-12-19 17: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대교체 보단 안정 택한 신한금융지주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등 8명 중 7명 연임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을 비롯한 신한금융지주 자회사 최고경영자(CEO) 대부분이 연임에 성공했다.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2기 출범을 앞두고 조직 안정에 힘을 실은 것으로 보인다.

신한금융지주는 19일 임시 이사회와 자회사 경영관리위원회(자경위)를 열고 그룹사 사장단과 임원 후보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임 사장과 정 사장 외에도 서현주 제주은행장, 김영표 신한저축은행장, 배일규 아시아신탁 사장, 김희송 신한대체투자운용 사장, 남궁훈 신한리츠운용 사장이 연임하게 된다. 자경위는 신한DS 사장으로는 이성용 현 신한금융 미래전략연구소장을 후보로 추천했다.

특히 임 사장은 가맹점 수수료 인하 등 카드 업황이 어려워지는 상황에도 안정된 경영능력으로 1등 카드사로서 위치를 지켰다는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 정 사장은 그룹의 생명보험사 통합과정에서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자경위에서 추천된 인사들은 각 그룹사 이사회를 통해 자격요건, 적합성 등을 검증한 뒤 최종 선임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지난 3년간 ‘2020 스마트 프로젝트’ 과정에서 그룹의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성과와 역량이 검증된 CEO는 대부분 연임됐다”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