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갤럭시폰·클라우드 해킹 아냐, 계정 외부 유출 추정”

삼성전자 “갤럭시폰·클라우드 해킹 아냐, 계정 외부 유출 추정”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01-10 14:50
업데이트 2020-01-10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중 보안 설정, 다른 계정과 설정 다르게” 당부

삼성전자가 최근 논란이 된 주진모 등 연예인들의 해킹 사건에 대해 자사의 스마트폰이나 클라우드(가상 저장 공간)의 보안 문제가 아니라는 입장을 내놨다.
최근 휴대전화 해킹으로 사진, 문자 메시지 등이 유출되는 피해를 입은 배우 주진모. 서울신문 DB
최근 휴대전화 해킹으로 사진, 문자 메시지 등이 유출되는 피해를 입은 배우 주진모.
서울신문 DB
삼성전자는 10일 사용자 커뮤니티 ‘삼성멤버스’ 공지를 통해 “이번 언론 내용은 갤럭시폰이나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가 해킹당한 것이 아니라 일부 사용자의 계정이 외부에서 유출된 뒤 도용되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어 “삼성 클라우드에 저장된 개인 정보는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으면 개인정보보호 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며 “당사는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미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회사 측은 이중 보안 설정 등을 통한 보안 강화 조치를 자세히 안내했다. 먼저 다른 계정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삼성 계정과 동일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고 보안 강화를 위해 삼성 계정 보안 2단계 인증을 설정할 것을 권고하기도 했다. 설정 메뉴에서 ‘2단계 인증 메뉴 활성화’를 통해 계정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전날 ‘갤럭시와 모든 삼성 스마트폰의 보안성 강화가 필요하다’는 제목으로 올린 한 고객의 게시물에 대해서도 삼성전자 클라우드 담당은 비슷한 내용을 안내했다. 클라우드 담당자는 “저희 서비스 자체적으로도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다시 한 번 이번 언론 내용으로 심려끼친 점 사과드리며 더 안전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최근 배우 주진모를 비롯한 국내 유명 연예인 다수의 개인 사진과 동영상, 문자 메시지 등이 해커로부터 유출되면서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피해자 모두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사용했다. 해커가 입수한 정보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기기 분실이나 교체에 대비해 클라우드에 저장해둔 정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