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먼지통 알아서 비워주다니 놀라워… 작은 물걸레는 살짝 아쉽고

먼지통 알아서 비워주다니 놀라워… 작은 물걸레는 살짝 아쉽고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03-17 17:52
업데이트 2020-03-19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지적 체험 시점] 삼성 제트와 청정스테이션

이미지 확대
‘제대로 청소를 하자고 들면 A부터 Z까지 정석대로 할 수 있는 완전체.’

지난달 초 삼성전자가 새로 내놓은 2020년형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와 청소기 먼지통과 미세먼지를 비워 주는 ‘청정스테이션’을 지난 일주일간 써 본 결론이다.

청소기는 물걸레·침구·틈새·솔·브러시에 신형 모델에 새로 추가된 펫 브러시까지 다양한 쓰임새를 지닌 도구들을 주렁주렁 달고 쓸 수 있어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대처가 가능한 수준이었다. 새로 선보인 청정스테이션이 먼지통을 버릴 때마다 감내해야 했던 먼지와 이로 인한 불편을 불과 몇 초 만에 해결해 줬다.

일주일간의 잔해인 머리카락, 각종 자잘한 쓰레기, 먼지 등이 쌓인 먼지통을 청정스테이션에 꽂았다. 푸른색 LED 등이 켜지고 웅~하는 소리를 들은 지 10초 남짓 지났을까. 내부 공기압 차이를 이용해 통 속 내용물이 눈앞에서 말끔하게 비워졌다. 먼지통을 비울 때마다 훅 끼치는 먼지에 숨을 참을 필요도, 기껏 청소한 보람도 없이 쓰레기통 밖에 흩뿌려진 잔해에 좌절할 필요도, 굳이 집 밖까지 나가 먼지통을 탈탈 털어야 할 필요도 없어진 것이다. 특히 영유아를 둔 가족이라면 먼지통을 비울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최대 400배까지 줄여 준다는 설명이 솔깃할 법하다.

하지만 ‘굳이’라는 의문 앞에선 무력할 수 있는 기능이다. 내 손으로 쓰레기통에 버리면 될 것을 굳이 먼지통 비우는 기능을 위해 추가로 돈을 내야 하느냐는 것은 선택의 문제다. 또 하나,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가정이라면 요즘처럼 공기청정기가 필수가 되고 여름엔 제습기까지 쓰는 경우, 청소기 옆에 높이 60㎝의 또 다른 가전을 세워 놓았을 때의 모양새와 놓을 장소가 고민될 수도 있겠다.

흡입력은 명성만큼 강력하다. 주말에 함께 수제비 반죽을 하던 아이가 군데군데 흘린 가루들이 초강력 기능을 누르고 몇 차례 쓱쓱 문지르자 남아 있는 가루 흔적 하나 없이 말끔히 빨려 들어왔다. 기본 무게가 2.73㎏이라 처음엔 무겁다는 느낌을 받았으나 방향 전환이 유연해 생각보다 손목에 무리가 크게 가지 않았다.

물걸레는 부드럽게 회전하며 세심히 닦아낸다. 찌개 국물을 부엌 바닥에 떨어뜨려 놓고 밀어봤더니 한두 차례의 회전만에 자국을 없앴다. 물걸레의 지름은 기존 제품보다 2㎝ 늘어나 청소가 가능한 면적을 28% 넓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지만 기존에 쓰던 타사의 물걸레 전용 제품과 비교했을 때는 걸레 사이즈가 작아 같은 시간에 닦아내는 면적이 적다 보니 상대적으로 시간이 더 소요되고 회전 속도나 강도가 약하다는 점은 아쉬웠다.

글 사진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0-03-18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