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빨지 말고 삶으세요… 적은 빨래용 살균 세탁기

빨지 말고 삶으세요… 적은 빨래용 살균 세탁기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1-01-24 17:42
업데이트 2021-01-25 0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 ‘아가사랑’ 등 3㎏ 세탁기 2종
40~90도 등 다양한 코스 선택 가능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가 코로나19 이후 위생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을 위해 살균소형세탁기를 처음 시장에 내놨다.

감염병 확산 이후 의류 위생 관리를 위해 옷과 수건 등을 자주 삶거나 소량의 빨랫감을 자주 세탁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데 착안해 3㎏ 용량의 소형 세탁기를 두 가지 모델로 출시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살균소형세탁기는 고온으로 더 깨끗하게 삶을 수 있는 90도 삶음 세탁, 일반적인 옷감 살균에 적합한 70도 살균 세탁, 속옷이나 아기 옷 세탁에 용이한 40도 위생 세탁 등 세탁수 온도가 직관적으로 표기돼 있다. 때문에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설정으로 세탁물을 관리할 수 있다. 기존 삼성 전자동 세탁기의 세탁 온도가 최대 60도인 점을 감안하면 삶음 기능이 특히 두드러진다.

색상은 기존에 초대형 전자동 세탁기에 적용했던 블랙 캐비어 컬러를 도입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2002년 첫 출시 이후 20년간 꾸준히 인기를 끈 ‘아가사랑’ 세탁기 신제품도 함께 나왔다. 아가사랑 세탁기는 기존 그랑데 AI 세탁기에 도입된 그레이지 컬러를 입혀 젊은 세대의 취향을 겨냥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소비자들이 위생과 건강을 무엇보다 중시하고 있어 전자동 세탁기에 최적화된 세탁 성능과 위생 기능을 적용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까지 삼성전자 의류 케어 제품군에 적용된 차별화된 위생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에 안심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1-01-25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