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웰, 구내식당 폐식용유로 ‘친환경 재생비누’ 700여장 생산

포스웰, 구내식당 폐식용유로 ‘친환경 재생비누’ 700여장 생산

입력 2021-06-24 16:22
업데이트 2021-06-24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역 비누 제조업체 ‘소폼’, ‘초록비누’와 협업

장애인단체·지역아동센터 등에 재생비누 기부
포스웰(이재열 이사장)은 포항, 광양 구내식당(동촌프라자대식당, 복지센터대식당)에서 발생하는 폐식용유를 약 300ℓ 수집, 이를 지역 사회적기업 비누 제조업체에게 전달해 자원 선순환 활동을 실천했다고 24일 밝혔다.

포스웰 임직원은 수질오염을 일으키는 폐식용유로 친환경 재생비누를 만들어 지역사회 환경 보호 운동에 동참하고, 장애인단체·지역아동센터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재생비누 나눔 기부를 하는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또 비누 제작 과정에 중금속 불검출 실험, 유리 알칼리검사 등 인증 검사를 진행해 지역아동센터에 안전한 재생비누를 제공했다.
이재열 포스웰 이사장은 “임직원들이 정성들여 만든 재생비누로 작지만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구내식당 조리 및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방침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포스웰은 기업시민 활동으로 ▲구내식당 잔반 잔식 줄이기 챌린지 ▲사랑의 요리강습회 ▲신체발달이 중요한 아동대상 튼튼키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