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참이슬’과 과일소주 ‘쩐루’ 등 소주류(사진)의 중국 시장 수출량이 100만 상자(상자당 30병 기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단일국가 한 해 판매가 100만 상자를 넘긴 것은 1994년 일본 이후 두 번째다.
중국 시장 내 하이트진로의 소주류 판매는 2018년 이후 연평균 41%씩 꾸준히 성장했다. 과일소주가 빠른 속도로 성장해 지난해까지 매년 103%씩 성장했다. 이에 힘입어 소주류 매출 가운데 과일소주 비중은 2017년 14%에서 올해 60%로 확대됐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황정호 상무는 “쩐루가 젊은층과 여성소비자의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면서 “중국 맞춤 전략으로 앞으로도 고속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황정호 상무는 “쩐루가 젊은층과 여성소비자의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면서 “중국 맞춤 전략으로 앞으로도 고속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