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플스토어 3번째 지점 오픈…“국내 최대 규모”

애플스토어 3번째 지점 오픈…“국내 최대 규모”

윤연정 기자
입력 2022-04-07 16:08
업데이트 2022-04-07 16: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1개 언어 서비스, 아시아 최초로 ‘픽업’ 공간 마련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맞은편에 위치한 애플 명동 스토어 전경 애플코리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맞은편에 위치한 애플 명동 스토어 전경
애플코리아
서울 가로수길, 여의도에 이어 명동에 오는 9일 3번째 애플스토어가 열린다. 애플 명동은 도심 속에서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7일 애플은 서울 쇼핑 거리의 중심지에 있는 새로운 리테일 스토어인 ‘애플 명동’의 사전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2층 규모로 국내 애플스토어 3곳 가운데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이곳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220명에 이른다. 애플은 “8개 이상의 국적을 가진 직원들이 11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앞서 2018년 1월에 가로수길에, 2020년 말에는 여의도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고객들은 매장 안에서 새로운 제품을 체험해보고 220여 명의 직원들한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애플코리아
고객들은 매장 안에서 새로운 제품을 체험해보고 220여 명의 직원들한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애플코리아
통유리와 폭넓은 원목 테이블로 유명한 애플스토어에서는 구매는 물론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애플 기기와 애플 TV+,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등 최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 사진 강좌 등 교육까지 받을 수 있는 멀티 체험 공간도 있다. 2층에 있는 보드룸에서는 창업가, 개발자,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애플 명동은 미국과 독일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온라인에서 구매한 제품을 찾을 수 있는 ‘픽업’ 전용 공간도 마련했다. 애플 명동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방문객을 맞이한다. 온라인 예약(apple.com/kr/myeongdong)을 통해서만 방문할 수 있다. 예약은 양도할 수 없고 1회 1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사진은 스토어 양쪽 모퉁이에 마련돼 있는 작은 정원으로 고객들이 번잡한 거리에서 벗어나 작은 안식처로 삼을 수 있도록 조경된 공간이다. 애플코리아
사진은 스토어 양쪽 모퉁이에 마련돼 있는 작은 정원으로 고객들이 번잡한 거리에서 벗어나 작은 안식처로 삼을 수 있도록 조경된 공간이다.
애플코리아


디어드리 오브라이언 애플 리테일 및 인사 담당 수석부사장은 “명동에 특별한 스토어를 선보이며 한국 고객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애플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보며 끊임없이 영감을 떠올릴 수 있는 이 공간에 모두를 초대한다”라고 말했다.



윤연정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