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오마켓-모비고-코코보리, 삼자간 MOU 체결

오오마켓-모비고-코코보리, 삼자간 MOU 체결

입력 2023-06-05 09:00
업데이트 2023-06-05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오오마켓, 모비고, 코코보리 삼자간 업무협약(MOU)
오오마켓, 모비고, 코코보리 삼자간 업무협약(MOU)
전국 맛집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오마켓과 모비고, 코코보리가 상생협력을 위한 삼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0일 오전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오오마켓, 모비고, 코코보리 세 기업 임직원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각 기업의 장점을 발휘해 더 높은 수준의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먼저 중장거리 전국 맛집을 당일 배송하고 있는 오오마켓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장거리 뿐만 아니라 초근거리 배송이 가능하게 됐다. 친환경 전동 모패드 모비고와 업무협약으로 총 72대의 모패드를 활용한 인천 송도 내 1시간 배송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마련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버티컬 플랫폼 코코보리와 업무협약으로 사료, 화식, 간식 등 펫푸드를 보다 신선하게 배송할 수 있는 콜드체인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더욱 수준 높은 주민 밀착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오오마켓 관계자는 “당사는 기존 배달 서비스에서 불가능 했던 중장거리 전국 맛집을 당일 배송하고 있다”며 “지난해 13억 매출을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을 보이며 시장 검증을 완료했다는 업계 평가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투자 위축 등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계에서 오오마켓, 모비고, 코코보리의 적극적인 협약을 통한 돌파구 마련이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엔데믹으로 얼어붙은 배송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