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표준협회, 소상공인연합회 서울지회와 지역 소상공인 지원 위한 MOU 체결

한국표준협회, 소상공인연합회 서울지회와 지역 소상공인 지원 위한 MOU 체결

입력 2023-07-03 09:00
업데이트 2023-07-03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국표준협회 제공
한국표준협회 제공
한국표준협회는 소상공인연합회 서울지회와 서울 관악구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서울지역 소상공인 경영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MOU는 한국표준협회의 컨설팅 및 소상공인 성장지원 부분의 전문성과 소상공인연합회 서울지회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울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정보 교류 및 협력 ▲서울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서울지역 소상공인 현황 파악을 위한 연구 및 조사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 이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번 MOU를 통해 서울지역 소상공인에게 경영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연구 및 조사 등을 통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소상공인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표준협회 김운식 창업성장센터장은 “이번 MOU를 통해 서울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한국표준협회와 소상공인연합회 서울지회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