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통합 후 처음으로 부패방지 이슈 등 준법경영 행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통합 후 처음으로 부패방지 이슈 등 준법경영 행사

이제훈 기자
이제훈 기자
입력 2023-06-30 15:17
업데이트 2023-06-30 15: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30일 통합법인 출범 후 처음으로 부패방지 이슈 등 준법의식 제고와 준법문화 생활화를 위한 ‘제7회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를 지난 26~30일까지 개최했다고 밝혔다.

통합법인 출범 후 처음 열린 이번 행사는 모든 임직원의 참여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됐다. 온라인에서는 ‘준법 슬로건 공모전’,‘컴플라이언스 스쿨’을 열어 윤리준법경영 철학과 비전을 임직원이 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한화빌딩 오디토리움에서 29일 열린 ‘컴플라이언스 세미나 데이’에서는 임직원이 업무상 부딪칠 수 있는 ‘부패방지 이슈’, ‘직장내 성희롱·괴롭힘 금지’ 등을 전문가를 초청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016년부터 해마다 6월 중 한 주를 ‘6월, 준법 여행 주간’으로 정하고 준법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준법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성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한 후 해마다 전사원 눈높이 교육, 찾아가는 준법 컨설팅, 컴플라이언스 위크,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준법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최병선 준법지원실장은 “글로벌 일류 기업 수준으로 임직원들의 준법의식을 높이기 위해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제훈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