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플 태블릿 PC ‘아이패드’ 공개

애플 태블릿 PC ‘아이패드’ 공개

입력 2010-01-28 00:00
업데이트 2010-01-28 08: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6기가 와이파이 모델 499弗…3월중 전세계 출시

 ‘아이폰’의 뒤를 이을 애플의 차세대 개인용 정보기술(IT) 기기인 태블릿 PC ‘아이패드’(iPad)가 공개됐다.

이미지 확대
사진 : 애플사 홈페이지
사진 : 애플사 홈페이지


 애플은 27일(현지시간) 오전 10시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내 전시장인 예르바부웨이나센터에서 열린 발표회에서 새로운 모바일 기기인 ‘아이패드’를 발표했다.

 ‘아이패드’의 두께는 1.27cm 무게는 0.68kg로 전 세계 출시된 어떤 넷북보다도 얇고 가벼운 태블릿PC다.

 9.7인치 LED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했고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멀티터치를 지원하며 터치 반응 속도가 매우 뛰어나다.

 중앙처리장치로 애플의 차세대 칩인 1기가헤르쯔(GHz)급 A4 칩을 탑재했고 메모리는 16기가바이트(GB)에서 최대 64GB까지 지원한다.

 802.11n 기반의 와이파이(Wi-Fi)와 블루투스는 물론 3세대(G) 망도 이용 가능하다.

 관심을 모은 배터리 용량과 관련해 최대 10시간 동안 동영상 등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배터리 수명은 5년에 이른다고 애플 측은 설명했다.

 ‘아이패드’는 인터넷 검색은 물론, 이메일, 동영상과 음악 재생, 전자책(e-북), 게임 등을 최적화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내 14만건의 애플리케이션을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만을 위해 개발된 12개의 멀티터치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다.

 아울러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이날부터 애플 홈페이지에서 개발도구(SDK)가 공개됐다.

 전자책의 경우 새롭게 구축된 ‘아이북스’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애플은 또 ‘아이패드’를 위해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아이워크’(iWork)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 ‘아이패드’용 ‘아이워크’는 페이지(Pages), 키노트(Keynote), 넘버스(Numbers)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앱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이워크’는 MS의 오피스와 같은 맥 컴퓨터를 위한 사무용 소프트웨어다.

 ‘아이패드’는 터치스크린에 나타나는 가상의 키보드인 인텔리전트 소프트 키보드를 통해 입력할 수 있으며, 액세서리의 하나로 판매되는 별도 키보드를 사용할 수도 있다.

 가격(미국)은 와이파이 모델의 경우 16기가는 499달러, 32기가는 599달러, 64기가는 699달러에 출시된다.

 와이파이와 3G망을 모두 이용가능한 모델은 16기가 629달러, 32기가 729달러, 64기가 829달러의 가격이 책정됐다.

 ‘아이패드’ 와이파이 모델은 3월 중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며, 3G 지원 모델은 미국에서는 3월 중 AT&T를 통해, 우리나라를 비롯한 기타 국가들은 해당국의 통신사업자들과의 협의를 통해 출시시기가 결정된다.

 다만 와이파이 모델의 경우도 각 나라별 제품 안전 승인에 따라 출시일이 달라질 수 있다고 애플 측은 설명했다.

 3G 지원 ‘아이패드’는 14.99달러에 250메가(MB), 29.99달러에 무제한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 약정기간이 없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

 ‘아이패드’ 단말기는 애플 스토어(www.apple.com), 애플 소매점 및 애플에서 직접 선정한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애플 최고경영자(CEO)인 스티브 잡스는 이날 키노트 스피치(기조연설)에서 “요즘엔 누구나 스마트폰과 랩탑을 쓰고 있는데 이를 연결해줄 기기는 없을까 고민했다”면서 “새로운 기기는 어떤 면에선 스마트폰보다, 또 다른 면에선 랩탑보다 좋아야만 사용하게 될텐데 그것이 바로 ‘아이패드’”라고 설명했다.

☞동영상 보러가기

 그는 “혹자는 넷북이 스마트폰과 랩탑을 이어줄 기기라고 하지만 넷북은 느리고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으며 PC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단점이 있다”면서 “‘아이패드’는 웹 브라우징은 물론 동영상 및 음악 감상, 전자책 리더 등으로 활용하는데 최적의 기기”라고 말했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