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신3사 교육콘텐츠·플랫폼 확보 박차

통신3사 교육콘텐츠·플랫폼 확보 박차

입력 2010-12-17 00:00
업데이트 2010-12-17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신업계가 ‘스마트러닝’ 시대를 맞아 교육용 콘텐츠 확보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교육 전문 콘텐츠 업체들과 잇따라 협약을 맺고 교육 콘텐츠 및 플랫폼 개발에 뛰어들고 있다.

스마트러닝이란 스마트폰·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통해 교육 및 학습을 진행하는 것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자별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SK텔레콤은 이날 교육업체 대교와 스마트러닝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교는 학습지와 함께 출판, 온라인,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대교의 교육 콘텐츠를 자사의 정보통신기술(ICT)과 결합해 교육 콘텐츠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 교사들을 위한 학습관리 플랫폼도 함께 개발한다.

앞서 SK텔레콤은 ‘청담러닝’과 협력해 어학 중심의 교육 플랫폼 및 콘텐츠를 개발하기로 했다. 아동출판 전문업체인 예림당, 입시전문 교육업체인 대성학원과 협력해 취학 전 아동부터 대입 준비생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 교육용 콘텐츠 확보에도 나섰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0월부터 종로학원과 제휴해 학교 내 인터넷TV(IPTV)를 통해 무료 논술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내년에 4~5종의 태블릿PC를 출시할 계획인 LG유플러스는 교육용 콘텐츠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KT 역시 스마트폰을 통한 EBS 동영상 강의 제공과 함께 정철연구소와 정상JLS와 협력해 영어학습 콘텐츠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처럼 통신업계가 교육용 플랫폼 개발 및 콘텐츠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이유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의 용도가 교육 및 학습 분야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 업계는 내년에만 가정·학교 등을 중심으로 교육용 단말기가 200만대 이상 보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진호기자 sayho@seoul.co.kr
2010-12-17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