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T·LGU+ “LTE 우리가 최고”

SKT·LGU+ “LTE 우리가 최고”

입력 2011-10-05 00:00
업데이트 2011-10-05 0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TE폰 출시 체험 서비스…도심서 스피드 경쟁 돌입

이미지 확대
국내 4세대(4G) 이동통신인 ‘롱텀에볼루션(LTE)’망을 운용 중인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LTE폰 출시에 맞춰 4일 체험 서비스 경쟁에 돌입했다. 화두는 ‘스피드’이다. LTE는 3G 이통서비스와 비교해 다운로드 속도 5배, 업로드는 7배가 빠르다.

SKT는 이날부터 ‘4G LTE 통근버스’(왼쪽) 운행을 서울 도심에서 시작했다. 외부를 비행기 형태로 꾸민 버스 내부에는 기장과 승무원 복장을 한 직원들이 LTE 서비스 체험을 돕고 기내식을 제공한다.

버스는 오전 7시 경기 분당 정자역에서 출발해 서울시청 앞에 도착하고, 퇴근은 오후 6시 을지로입구역을 출발해 강남역에 하차한다.

출퇴근 시간 이외에는 서울 주요 대학가와 강남역, 왕십리 등 도심에 정차해 누구나 삼성전자의 ‘갤럭시S 2 LTE’, LG전자의 ‘옵티머스 LTE’, HTC의 ‘레이더 4G’ 등 최신 LTE폰을 체험할 수 있다. SKT는 LTE 홍보를 위한 ‘몸에 5배 빠르게 흡수되는 음료 시음회’와 ‘LTE 검색왕 선발대회’도 개최한다.

LG유플러스도 이날부터 20~30대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중구 명동 예술극장 앞에서 ‘스피드 존’, ‘멀티미디어 존’, ‘다이내믹 존’ 등 3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 ‘유플러스 LTE 팝업 스토어(오른쪽)’를 운영한다. LG유플러스의 주요 LTE폰인 ‘옵티머스 LTE’와 ‘갤럭시S 2 HD LTE’를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중 LTE 요금제를 발표하고 LTE폰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네트워크 속도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LTE와 3G, 와이브로 간의 속도를 직접 비교할 수 있고 LTE 전용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인 ‘프리스타일2’를 체험할 수 있다. 또 영화 매트릭스처럼 자신의 모습을 360도로 촬영할 수 있는 ‘360도 포토 스튜디오’를 통해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체험 고객에게 스마트폰용 미니 스피커도 선물한다.

안동환기자 ipsofacto@seoul.co.kr

2011-10-05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