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우디 어린이도 ‘키봇 공부’

사우디 어린이도 ‘키봇 공부’

입력 2012-03-21 00:00
업데이트 2012-03-21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T 스마트로봇 중동 진출

‘사우디 어린이들도 키봇으로 공부한다.’

KT의 교육용 스마트로봇인 ‘키봇2’가 중동 시장에 진출한다. KT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이동통신 사업자인 ‘모바일리’(Mobily)와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협력 협정서(collaboration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어린이들이 사우디 진출이 예정된 KT의 교육용 스마트 로봇인 ‘키봇2’의 교육용 학습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KT 제공
어린이들이 사우디 진출이 예정된 KT의 교육용 스마트 로봇인 ‘키봇2’의 교육용 학습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KT 제공
이번 협정을 통해 KT와 모바일리는 키봇2의 콘텐츠, 플랫폼, 시스템 등을 현지 상황에 맞게 개발할 예정이다. KT는 키봇2 관련 판매전략 컨설팅과 플랫폼 유지보수 등의 지원도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스마트홈 솔루션,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커뮤니케이션센터(CCC), 모바일 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력관계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KT와 모바일리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 가정 내 교육이 활성화된 중동지역 국가로 시장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서유열 KT 홈고객부문 사장은 “키봇2의 사우디 진출을 시작으로 다양한 생활밀착형 로봇을 글로벌시장에 선보여 세계 서비스 로봇의 표준을 주도하겠다.”면서 “앞으로 로봇을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은 KT의 중요한 수익창출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T는 키봇2의 중동시장 진출에 발맞춰 단말외관, 캐릭터 등 16개 분야에서 글로벌 특허도 취득할 계획이다. 또 키봇2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전세계 교육 콘텐츠 제작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키즈 클린 콘텐츠 마켓’도 구상 중이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03-21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