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이 TV와 QR 코드로 접목한 새로운 광고를 시도해 화제다. QR 코드는 바코드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는 가로·세로 격자무늬 2차원 코드로 각종 정보가 담긴 사이트로 연결되거나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TV에서 방영 중인 LG 브랜드 광고에 QR 코드를 활용했다. 화면 속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힐링’(마음의 치유)을 주제로 한 그룹 광고와 코믹한 동영상이 나온다.
최근 ‘1루수가 누구야’로 인터넷에서 인기를 끈 코믹 동영상 ‘흥해라흥 픽처스’와 라디오 프로그램 ‘컬투쇼’ 등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웃음을 전달한다. 이번 광고는 ‘LTE=LG’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제작했다. 특히 광고 동영상을 보는 최적의 방법은 LG유플러스 LTE 서비스와 LG옵티머스뷰라는 메시지도 위트 있게 표현했다.
LG그룹 관계자는 “QR 코드를 활용한 실시간 매체결합 광고를 처음으로 시도했다.”면서 “기존 일방적인 정보전달 방식 광고와 달리 시청자가 직접 TV와 스마트폰을 통해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댓글을 통해 소감이나 의견도 남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8일 LG전자에 따르면 TV에서 방영 중인 LG 브랜드 광고에 QR 코드를 활용했다. 화면 속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힐링’(마음의 치유)을 주제로 한 그룹 광고와 코믹한 동영상이 나온다.
최근 ‘1루수가 누구야’로 인터넷에서 인기를 끈 코믹 동영상 ‘흥해라흥 픽처스’와 라디오 프로그램 ‘컬투쇼’ 등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웃음을 전달한다. 이번 광고는 ‘LTE=LG’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제작했다. 특히 광고 동영상을 보는 최적의 방법은 LG유플러스 LTE 서비스와 LG옵티머스뷰라는 메시지도 위트 있게 표현했다.
LG그룹 관계자는 “QR 코드를 활용한 실시간 매체결합 광고를 처음으로 시도했다.”면서 “기존 일방적인 정보전달 방식 광고와 달리 시청자가 직접 TV와 스마트폰을 통해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댓글을 통해 소감이나 의견도 남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06-09 1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