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갤럭시 S3’ 국내 출시… LTE·3G 모델 주요기능 살펴보니

삼성전자 ‘갤럭시 S3’ 국내 출시… LTE·3G 모델 주요기능 살펴보니

입력 2012-06-26 00:00
업데이트 2012-06-26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눈 맞추는 동안 안 꺼져요 목소리로 볼륨도 조절하죠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3’가 국내에서도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25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한국 갤럭시S3 월드투어’ 행사를 열고 ‘갤럭시S3’의 롱텀에볼루션(LTE) 및 3세대(3G)망 모델을 모두 공개했다.

이미지 확대
신종균 삼성전자 정보기술·모바일 커뮤니케이션(IM) 담당 사장이 25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열린 ‘한국 갤럭시S3 월드투어’ 행사에서 ‘갤럭시S3’의 롱텀에볼루션(LTE) 및 3세대(3G)망 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이언탁기자 utl@seoul.co.kr
신종균 삼성전자 정보기술·모바일 커뮤니케이션(IM) 담당 사장이 25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열린 ‘한국 갤럭시S3 월드투어’ 행사에서 ‘갤럭시S3’의 롱텀에볼루션(LTE) 및 3세대(3G)망 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이언탁기자 utl@seoul.co.kr


갤럭시S3는 하드웨어 고사양 경쟁을 지양하고 인간 중심의 사용자 환경과 기술, 디자인 등을 갖춘 제품이라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단연 돋보이는 기능은 ‘스마트 스테이’다.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의 화면을 보고 있는 동안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따라서 인터넷 문서나 전자책 등을 읽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별도로 화면을 터치할 필요가 없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동작 인식 기능도 추가됐다. 문자 송수신 화면이나 통화 목록 화면을 보다가 갤럭시S3를 귀에 대면 자동으로 전화가 걸리는 ‘다이렉트 콜’, 스마트폰 상단을 톡톡 두드리면 최신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리스트가 나오는 ‘더블 탭 투 탑’ 등이 대표적이다.

이미지 확대


‘삼성판 시리’라 할 수 있는 음성 인식 서비스 ‘S 보이스’도 탑재됐다. 음악이나 벨소리 등이 나는 중에도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해 통화, 알람, 뮤직플레이어 등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전작인 ‘갤럭시S2’에 비해 화면은 22% 커졌으며 4.8인치 고해상도(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훨씬 넓은 화면으로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용 시간이 크게 늘어난 대용량 배터리(2100㎃h)도 강점이다.

특히 갤럭시S3에는 국내외 프리미엄 영화와 TV 시리즈 500여 편을 볼 수 있는 ‘비디오허브’가 추가될 예정이어서 기존 ‘러닝허브’(교육 포털)와 ‘게임허브’, ‘리더스허브’(전자책 포털) 등과 함께 콘텐츠도 더욱 풍부해졌다. 인기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추천해 주는 ‘S 서제스트’, 체중과 혈압, 혈당 등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S 헬스’도 선보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종균 정보기술·모바일 커뮤니케이션(IM)담당 사장은 “7월 중 갤럭시S3의 글로벌 1000만대 판매 돌파가 예상된다.”면서 “이는 삼성 휴대전화 역사상 가장 빠른 ‘텐밀리언셀러’로, 새로운 신화가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자신했다.

갤럭시S3는 페블 블루(청색)와 마블 화이트(백색) 등 2가지 색상으로 나왔다. 3G 모델은 이날부터, LTE 모델은 다음 달 출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3G(K텔레콤 단독 출시)가 90만 4000원, LTE는 99만 4000원이다.

한편 갤럭시S3는 LTE망으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첫 번째 VoLTE(LTE 음성통화) 스마트폰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3에 VoLTE를 지원해 해당 서비스가 상용화되는 9월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06-26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