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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영업 3일만에 2만4336명 유치

LGU+, 영업 3일만에 2만4336명 유치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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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무제한 요금제 약발 먹혔다” SKT선 “불법 예약가입 방증” 공격

LG유플러스가 영업 재개 사흘 만에 영업정지 기간 동안 놓쳤던 가입자의 절반 이상을 되찾았다. 번호 이동 건수만 보면 SK텔레콤이 홀로 영업 할 때보다 200%나 늘었다. LG유플러스의 선전에 경쟁사들은 “사전 판매나 보조금이 아니고선 나올 수 없는 결과”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나홀로 영업에 나선 LG유플러스의 번호이동 건수는 3일간 2만 4336건에 달했다. SK텔레콤과 KT로부터는 각각 1만 5955명, 8381명의 고객을 끌어왔다. 하루 평균 번호이동은 약 8112건으로 앞서 홀로 영업을 했던 SK텔레콤(6262건) 건수 대비 30%가량 높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내놓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갤럭시 S5의 본격적인 판매가 먹혔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경쟁사들의 심기는 불편하다. 한 업계 관계자는 “LG유플러스의 시장점유율이 SK텔레콤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점을 고려하면 실질적인 증가폭은 더 크다고 봐야 한다”면서 “(SK텔레콤이) 홀로 영업한 기간에 하루 번호이동 건수가 8000건을 초과한 적이 없는데 영업정지 기간에 오히려 시장이 과열되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아예 “LG유플러스가 갤럭시 S5에 60만원, 베가시크릿업에 73만원 등 과도한 불법보조금을 뿌렸다”면서 “이번 결과는 (LG유플러스가) 불법적인 예약 가입을 사전에 시행했다는 방증”이라고 공격했다.

LG유플러스는 가입자 수가 적어 나타나는 착시효과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SK텔레콤이 2만명을 유치했다고 가정하면 현재 시장점유율상 1만명은 기기 변경이고 나머지 1만명은 번호이동”이라면서 “우리는 시장점유율이 20%여서 똑같은 2만명을 유치해도 번호이동이 더 많게 보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4-09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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