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호나라 윈도우XP 백신…엠아이 XP 접속하면 “이런 방법이” 무릎 탁!

보호나라 윈도우XP 백신…엠아이 XP 접속하면 “이런 방법이” 무릎 탁!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11: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윈도우XP 지원종료’ ‘보호나라’
‘윈도우XP 지원종료’ ‘보호나라’
보호나라 윈도우XP 백신…엠아이 XP 접속하면 “이런 방법이” 무릎 탁!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XP에 대한 모든 지원을 공식 종료함에 따라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네티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8일 오전 9시(현지시간) 윈도XP에 대한 마지막 보안패치 업데이트를 끝으로 윈도XP 지원을 중단했다. 이에 따라 한국에서는 9일 오전 2시에 마지막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에 따라 윈도우XP를 사용하는 PC와 단말기는 사이버공격의 표적이 되기 쉽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등 상위 버전으로 OS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최선의 방안”이라고 밝혔다.

미래부는 윈도우 XP의 취약점을 노려 침투할 수 있는 악성코드를 치료할 전용백신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보호나라(www.boho.or.kr)를 통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일반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손쉬운 방법은 인터넷 ‘엠아이 XP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다. 엠아이 XP에 들어갔을 때 XP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는 곧바로 ‘귀하는 현재 윈도우 XP를 사용 중’이라는 글귀가 나온다. 엠아이 XP로 확인한 뒤 XP를 상위 버전 OS로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네티즌들은 “보호나라 윈도우XP 백신, 엠아이 XP 이런 것이었군”, “보호나라 윈도우XP 백신, 엠아이 XP, 빨리 업그레이드해야지” “보호나라 윈도우XP 백신, 엠아이 XP, 결국은 OS 업그레이드해야 되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