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범수 의장도 놀랄 다음 카카오 합병 ‘성지글’ 있었다? 카카오스토리 변화는?

김범수 의장도 놀랄 다음 카카오 합병 ‘성지글’ 있었다? 카카오스토리 변화는?

입력 2014-05-26 00:00
업데이트 2014-05-26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 카카오
다음 카카오
김범수 의장도 놀랄 만한 다음 카카오 합병 ‘성지글’ 있었다? 카카오스토리 변화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가 26일 합병 계획을 공개한 가운데 지난달 한 네티즌이 작성한 만우절 기사가 ‘성지글’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달 1일 한 네티즌은 ‘카카오, 다음커뮤니케이션 인수’라는 제목을 단 한 기사를 공개했다.

기사는 “카카오가 다음커뮤니케이션을 전격 인수했다”면서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공격 포인트가 적었던 카카오가 보다 나은 경쟁력을 위한 전진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기사 끝에는 ‘만우절 구라(거짓말을 의미하는 속어)’라는 익살스러운 문장도 담았다.

심지어 기사 하단 ‘관련 뉴스 항목’에는 ‘여러분들이 시원하게 낚여주시는 바람에’, ‘트래픽 제한서버 이전’, ‘만우절 즐겁게 보내는 방법’, ‘트래픽 모자라다고 메일이 와서 깜놀, 만우절인 줄’,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라고 적었다.

하지만 당시 네티즌들은 실제로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하는 것으로 오인해 접속이 폭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다음과 카카오 측은 “만우절 장난으로 개의치 않는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다음과 카카오는 합병 계약을 체결하고 통합법인 ‘다음 카카오’를 출범한다고 26일 공식 발표했다.

양사는 지난 23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합병을 결의하고 합병 계약을 체결했으며 오는 8월 주주총회 승인을 얻어 연내 합병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합병기일은 오는 10월 1일이다.

양사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각자의 핵심 역량을 상호 활용해 급변하는 모바일 및 인터넷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합병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이날 카카오스토리 PC버전까지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네티즌들은 “다음 카카오 합병 성지글 황당하네. 김범수 의장도 놀랄 정도. 카카오스토리 변화는 예측 못했나”, “다음 카카오 합병 성지글 너무 웃겨. 김범수 의장도 놀랄 듯. 카카오스토리 변화는 예측 못하나”, “다음 카카오 합병 성지글 김범수 의장 합병할 것이라는 걸 어떻게 저렇게 자세히 알고 썼나. 카카오스토리 변화도 이미 예측된 것 아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