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액티브X 없어진다…크롬·사파리도 쉽게 쇼핑 가능

액티브X 없어진다…크롬·사파리도 쉽게 쇼핑 가능

입력 2015-03-23 15:40
업데이트 2015-03-23 15: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액티브X 없어진다’
‘액티브X 없어진다’
액티브X 없어진다…크롬·사파리도 쉽게 쇼핑 가능

‘액티브X 없어진다’

이달 말부터 온라인 쇼핑시 신속한 결제의 걸림돌이 됐던 보안프로그램 액티브X(Active-X)가 완전히 없어진다.

23일 카드업계 등에 따르면 신한·현대·롯데·삼성·하나카드 등 5개 전업계 카드사와 NH농협카드는 26일부터 액티브X를 없애기로 했다.

신한·현대·롯데·NH농협카드는 26일 ‘exe’ 방식의 보안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삼성과 하나카드도 각각 30일 액티브X 대체 프로그램을 내놓는다.

액티브X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만 내려받을 수 있는 보안프로그램으로, IE를 많이 사용하는 국내에서만 유독 표준화돼 대표적인 규제로 꼽혀 왔다.

‘exe’ 방식의 프로그램은 한 번 내려받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에 크롬이나 사파리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다시 내려받지 않아도 된다.

액티브X가 IE에서만 사용 가능해 브라우저가 바뀔 때마다 보안프로그램을 내려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지는 것이다.

카드사들은 액티브X 폐지에 이어 다음달부터는 보안프로그램이 아예 필요없이 아이디와 패스워드만으로 결제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도 시작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