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G4’ 휴대전화 카메라 직접 써보니

‘G4’ 휴대전화 카메라 직접 써보니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5-05-14 17:46
업데이트 2015-05-14 17: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두워도 역광에도 보는 그대로 ‘찰칵’

‘통화 기능이 추가된 카메라.’

과장하자면 그랬다. 휴대전화 본연의 기능인 통화가 뒷전일 정도로 ‘G4’에 탑재된 카메라는 인상적이었다. 지난달 29일 출시된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4’를 10여일간 직접 써봤다.
이미지 확대
서울의 한 호텔 라운지의 크리스털 장식물을 G4 카메라를 이용해 찍은 사진. 어두운 실내에서도 번짐이나 깨짐없이 눈에 보이는 그대로가 사진에 담겼다.
서울의 한 호텔 라운지의 크리스털 장식물을 G4 카메라를 이용해 찍은 사진. 어두운 실내에서도 번짐이나 깨짐없이 눈에 보이는 그대로가 사진에 담겼다.


G4 카메라의 경쟁력은 조리개 값에 있다. G4가 장착한 F1.8 렌즈는 애플의 아이폰6에 탑재한 F2.2 렌즈 대비 49% 더 많은 빛을 확보할 수 있다. 조리개는 값이 작을수록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는데, G4는 역광이나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 확실히 제값을 했다. 어두운 호텔 라운지에 달린 크리스털 장식을 G4로 찍어봤다. 기존 카메라에서 가장 불만이었던 빛 번짐 현상이 없이 선명하게 사진이 찍혔다. ‘전문가 모드’로 들어가 직접 조리개 값과 셔터 스피드, 화이트밸런스를 맞추자 재미가 배가됐다. 찍은 사진을 다양한 느낌으로 보정해 주는 필터 애플리케이션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였다. 셀카 족을 위한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도 만족스러웠다. 사진을 찍으면 화질이 뭉개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보정이 돼 질 좋은 ‘뽀샤시’ 효과를 볼 수 있었다.

가죽 디자인도 눈길을 끌었다. 플라스틱이나 메탈 위주 제품 속에서 검은색 소가죽 커버 제품은 단연 튀었다. 가죽 느낌을 준 갤럭시 노트 4와 크게 다를까 하는 의문도 들었지만 쓰면 쓸수록 천연 가죽이 주는 감성은 가짜 가죽의 것과는 사뭇 달랐다. 디자인만 놓고 보면 아이폰 6나 갤럭시 S6 제품에서 거슬렸던 ‘카툭튀’(카메라만 툭 튀어나와 있는 디자인)가 없어 좋았다. 다만 가죽 위에 각인한 통신사 로고는 크게 눈에 거슬렸다. 또 가죽이다 보니 얼룩이 남거나 생활 흠집이 남을까 조심스러웠다. 특히 가죽이 물에 취약하다 보니 방수 기능이 없다는 점이 마음에 걸렸다. LG전자 관계자는 “30시간 물에 닿아도 변형이 없도록 후공정을 마쳤다”고 자신했다.

글 사진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5-15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