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전케이스에 넣으면 자외선 살균… 무선이어폰 안심하고 쓰세요

충전케이스에 넣으면 자외선 살균… 무선이어폰 안심하고 쓰세요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7-26 17:42
업데이트 2020-07-27 01: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지적 체험 시점] 마카롱 닮은 LG전자 ‘톤 프리’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톤 프리’는 무선이어폰 시장에 “나도 있소이다”라고 외친 선언과 같은 제품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버즈’나 애플의 ‘에어팟’, 중국 업체의 중저가 제품이 주도하는 시장에서 LG전자 또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단 것을 증명하려는 노력이 곳곳에서 엿보인다. 지난해 10월 나왔던 LG전자의 첫 프리미엄 무선이어폰은 반응이 신통치 않았는데 지름 5.4㎝의 마카롱 모양으로 케이스 디자인을 바꾸는 등 전작을 크게 보완했다. 올해 2억 2000만대에서 2024년에는 연간 12억대 출하로 급성장이 예상되는 글로벌 무선이어폰 시장 경쟁에 LG전자가 불을 붙이고 나선 것이다.

‘톤 프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자외선(UV) 살균’이다. ‘갤럭시버즈’나 ‘에어팟’에는 없는 기능이다. 이어폰 충전케이스에 기기를 넣으면 발광다이오드(LED)에서 나오는 빛이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준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귀청소를 자주 한다고 자부하더라도 몇 시간씩 쓰고 난 뒤에는 괜히 찜찜한 마음에 휴지로 이어폰을 쓱쓱 닦곤 했는데 살균을 해 준다니 안심이 됐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쉽게 제어할 수 있다는 점도 ‘톤 프리’의 강점이다. 이어폰으로 귀를 막고 걷다 보면 주변의 소리를 못 들어 사고의 위험이 있는데 앱에서 ‘주변 소리 듣기’를 설정하면 이 문제가 해결된다. 이어폰에 달린 마이크를 통해 외부 소리를 포착해 음악 감상 도중에도 어느 정도 바깥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무선이어폰은 크기가 작아 이를 잃어버릴 때가 많은데 앱에 있는 ‘내 무선 이어버드 찾기’ 기능을 누르면 이어폰에서 알람 소리가 크게 나와 위치를 곧바로 알 수 있다.

‘재규어’와 ‘레인지로버’ 등 고급 자동차 브랜드의 오디오 시템을 설계한 영국 업체 ‘메리디안’이 제품 개발에 참여한 덕인지 노래를 들을 때 풍부한 음향이 느껴진다. 시끄러운 곳에서 통화할 때 상대방에게 물어봐도 대다수가 “잘 들린다”는 반응을 보였다.

물론 아쉬운 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영상과 함께 이용할 때 발생하는 무선이어폰 특유의 소리 지연을 완전히 잡아내지는 못했다.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해 봤더니 출발 신호가 늦게 들려 재빨리 치고 나가지 못했고, 가속도를 내거나 차량이 어딘가 부딪혔을 때 효과음이 반 박자 늦게 들려 어색했다. 출고가가 19만 9000원으로 전작인 ‘LG 톤플러스 프리’보다 6만원가량 싸지만 경쟁을 펼치게 될 ‘갤럭시버즈 플러스’(17만 9300원)보다 비싼 것도 선택을 망설이는 요소가 될 수 있다.

글 사진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7-27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