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혁신과 가치 심은 이노빌트… 친환경 철강 앞장선다

혁신과 가치 심은 이노빌트… 친환경 철강 앞장선다

입력 2022-07-17 21:10
업데이트 2022-07-18 0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스코

이미지 확대
포스코가 친환경 미래 시장을 선점하고자 3대 전략 브랜드를 내놓은 가운데 이런 기술과 소재가 적용된 포스코 전기차 모델.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친환경 미래 시장을 선점하고자 3대 전략 브랜드를 내놓은 가운데 이런 기술과 소재가 적용된 포스코 전기차 모델.
포스코 제공
포스코는 친환경 미래 성장 시장을 선점하고 초일류 철강기업으로 거듭나고자 3대 전략 브랜드를 통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스코는 고객사들의 탄소중립 실현과 저탄소 사회에 부응하기 위해 친환경 강건재 프리미엄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 론칭을 시작으로, 친환경차 통합 브랜드 ‘이오토포스’(e Autopos)와 친환경 에너지 소재 브랜드 ‘그린어블’(Greenable)을 출시했다.

포스코가 만든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인 이노빌트는 2019년 11월 출범했다. 이는 혁신을 뜻하는 이노베이션(Innovation), 가치(Value)와 건설(Built)을 결합한 합성어로, 친환경성과 독창성을 담은 기술 혁신을 통해 미래 건설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노빌트는 친환경성, 경제성, 안전성 등 건설 산업에 필요한 가치들을 추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다. 철강은 자연으로부터 원료를 가져오고 사용 후에도 재활용이 가능한 ‘무한 순환하는 소재’로 친환경성이 최고의 장점이다. 포스코 강재가 100% 사용된 제품 가운데 미래 건설을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이노빌트 브랜드로 인증하고 있다.

이노빌트 브랜드 주요 제품으로는 우수한 시공성으로 공사 기간을 단축해 제품 제작과 시공 단계에서 탄소 저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건축구조용 제품, 벌목이나 채석 등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목재와 석재의 무늬와 질감을 살린 내외장재용 제품 등이 있다.

지난해 1월 출범한 이오토포스는 친환경성·협업시너지·미래지향을 담은 혁신을 통해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차에 사용되는 포스코의 철강 및 이차전지 소재와 이를 활용하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포스코는 포스코케미칼 등 그룹사와 협업, 글로벌 자동차사 및 부품사를 대상으로 전략적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복합소재를 적용한 포스코 고유 모델 배터리팩 및 경량화 배터리팩 소재 등 신제품 개발로 고객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더불어 그린어블은 지난해 10월 세 번째 출범한 브랜드로, 미래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거나 수송·저장할 때 적용되는 전문 제품과 솔루션의 통합 브랜드다. 이를 통해 포스코는 미래 친환경 에너지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저탄소 시장이 요구하는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2-07-18 3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