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슬란, 현대차 NEW 세단 터키어 뜻은 ‘사자’ 가격은?

아슬란, 현대차 NEW 세단 터키어 뜻은 ‘사자’ 가격은?

입력 2014-08-25 00:00
업데이트 2014-08-25 09: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차 제공
현대차 제공
아슬란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7~12월) 출시 예정인 준대형급 전륜구동 세단의 차명(車名)을 ‘아슬란(ASLAN)’으로 확정했다.

현대차는 24일 5월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던 ‘AG(프로젝트명)’의 이름을 이같이 확정했다고 밝혔다.

‘아슬란’은 터키어로 ‘사자’라는 뜻을 갖고 있다. 현대차 측은 이에 대해 “당당하고 품격 있는 외관과 안정적인 승차감, 최상의 정숙성을 지닌 신차가 초원을 내려다보는 여유로움을 유지하면서도 사냥을 할 때는 맹수로 돌변하는 사자의 이미지와 비슷하다는 점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아슬란은 그랜저와 제네시스 중간급의 프리미엄급 세단으로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등 독일 고급차 모델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현대차 측은 “외관은 현대차 디자인 철학인 이른바 ‘플루이딕 스컬프처(물이 흐르는 듯한 디자인)’ 2.0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패밀리룩 라인을 그대로 계승해 최근 나온 ‘LF쏘나타’, 신형 제네시스와 외관 디자인이 비슷하다. 가격은 4000만 원대 초·중반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아슬란 개발과정에서 수개월에 걸쳐 정밀 튜닝 및 승차감 테스트 등을 진행해 고객들이 원하는 승차감을 찾아내고, 전방위 소음 및 진동 대책을 통해 최고급 세단 이상의 정숙성을 구현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