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캄포·그란디오소·링키… 럭셔리 더한 히트가구, 인기를 덧입다

캄포·그란디오소·링키… 럭셔리 더한 히트가구, 인기를 덧입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8-09 19:56
업데이트 2022-08-10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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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가구 브랜드 확장 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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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까사가 간판 제품인 캄포 소파의 변주로 선보인 패브릭 침대 ‘캄포 베드’. 신세계까사는 캄포 카테고리를 침대, 침구에 이어 펫가구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신세계까사 제공
신세계까사가 간판 제품인 캄포 소파의 변주로 선보인 패브릭 침대 ‘캄포 베드’. 신세계까사는 캄포 카테고리를 침대, 침구에 이어 펫가구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신세계까사 제공
최근 국내 가구업계에서는 히트 상품의 브랜드 확장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미 확고히 다진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제품 범위를 확장하거나 기존 시리즈를 리뉴얼해 출시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 베스트셀러의 변주와 확장은 기존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은 물론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새 고객층까지 유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구업체들의 주요 전략으로 자리잡는 모양새다.

●신세계까사 캄포 베드·캄포 슬립

캄포 소파 인기에 침실가구 확장
하반기엔 반려동물 가구 출시도 

9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까사는 최근 ‘캄포 베드’와 기능성 침구 ‘캄포 슬립’ 시리즈를 출시하며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의 라인 확장에 나섰다. 2019년 까사미아의 상품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출시된 캄포 시리즈는 올해 5월 기준 약 4만 세트가량 판매되며 10분에 1개씩 팔리는 메가 히트 상품의 반열에 올랐다. 올 1분기와 2분기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08%, 158% 매출 신장을 이뤄 내며 판매 호조를 이어 가고 있다.

신세계까사는 캄포의 성장세에 힘입어 침실 가구까지 제품군을 확대, 캄포를 가구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메가 시리즈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고급 침대 수요와 맞물려 3조원 규모로 크게 확대된 국내 수면시장에서 ‘캄포 DNA’를 적용한 프리미엄 침대와 기능성 침구류를 앞세워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다.

신제품 캄포 베드는 간결한 실루엣과 균형 잡힌 비례감이 특징으로 캄포 소파 디자인의 고유성을 살렸을 뿐 아니라 캄포의 고급 충전재를 그대로 사용한 등 쿠션을 적용해 그만의 독보적인 안락함을 재현했다. 또 캄포 소파처럼 편하게 앉고 누울 수 있도록 저상형 침대로 설계했다.

캄포 슬립은 대명소노그룹의 소노인더스트리와 협업해 개발한 기능성 이불·베개 상품이다. 신소재 ‘그래피놀’ 충전재를 사용해 우수한 복원력과 보온성은 물론 알레르기나 진드기를 방지할 수 있는 강력한 항균, 소취, 정전기 방지 기능 등을 두루 갖췄다.

신세계까사는 하반기에 캄포 카테고리를 반려동물 가구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늘어나는 반려가구 트렌드에 맞춰 반려견이 쉴 수 있는 펫 소파와 반려묘를 위한 캣타워 등의 펫 가구를 출시한다는 복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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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가 지난 6월 출시한 통가죽 소파 ‘그란디오소 오리진’. 그란디오소는 2016년 처음 출시돼 리클라이너 소파, 콤팩트 버전 소파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 왔다. 현대리바트 제공
현대리바트가 지난 6월 출시한 통가죽 소파 ‘그란디오소 오리진’. 그란디오소는 2016년 처음 출시돼 리클라이너 소파, 콤팩트 버전 소파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 왔다. 현대리바트 제공
●현대리바트 그란디오소 오리진

시그니처 소파 다시 업그레이드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죽 차별화

현대리바트는 최근 베스트셀러이자 시그니처 소파 ‘그란디오소’ 시리즈 신제품 ‘그란디오소 오리진’을 시장에 내놨다. 그란디오소는 2016년 처음 출시돼 현대리바트의 대표 제품으로 꼽혀 온 소파 시리즈다. 신제품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천연 통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여기에 머리부터 허리까지 안정적으로 받쳐 주는 하이백 스타일 디자인을 적용해 착석감을 끌어올렸다. 등받이 쿠션에는 오리털이 내장돼 몸을 감싸 안아 주는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리바트는 그란디오소의 인기에 힘입어 꾸준히 라인업을 확장해 왔다. 2017년 리클라이너 시장 공략을 위해 리클라이너 기능을 더한 ‘그란디오소 에스’를 출시한 데 이어 지난해 리클라이너 기능을 높여 착석감을 강화한 ‘그란디오소 제로’를 선보였다. 지난 3월에는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사이즈와 컬러를 재해석한 ‘그란디오소 돌체 소파’를 내놨다.

●일룸 링키플러스

바른 자세 만드는 멀티선반 장착
비대면 학습 최적화로 인기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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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룸의 대표 학생방 가구 링키플러스의 리뉴얼 제품 ‘올 뉴 링키플러스’. 코로나19로 변화한 학습 환경을 반영했다. 일룸 제공
일룸의 대표 학생방 가구 링키플러스의 리뉴얼 제품 ‘올 뉴 링키플러스’. 코로나19로 변화한 학습 환경을 반영했다. 일룸 제공
일룸도 지난해 11월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 ‘링키플러스’가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링키플러스’는 1999년 출시된 시스템 학생방 시리즈로 일룸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리뉴얼 모델인 ‘올 뉴 링키플러스’는 티탭, 배선홀 등을 탑재하고 바른 자세로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선반을 추가했다. 아울러 각도 조절 상판 넓이를 확장해 온라인 비대면 학습에 편의성을 높여 주는 요소들을 강화했다. 일상이 된 온라인 비대면 학습 환경 외에도 부모와의 대면 학습, 친구들과의 놀이 학습 등 다양한 학습 환경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제품을 탈바꿈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시장에서 인기가 검증된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매출 규모를 키워 성장 한계를 돌파하려는 구상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2022-08-10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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