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죽공방하, 10년 헤리티지 담은 패션 브랜드 ‘하준’ 론칭

가죽공방하, 10년 헤리티지 담은 패션 브랜드 ‘하준’ 론칭

입력 2022-11-10 14:21
업데이트 2022-11-10 14: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준. 가죽공방하 제공
하준. 가죽공방하 제공
가죽공방하(대표 김연하)는 지난달 30일 자사 패션 브랜드 ‘하준(HAJUN)’을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하준은 하(HA)와 준(JUN)의 합성어로, 창업주와 디렉터인 외아들 이름을 따온 것이다. 이런 브랜드 작명은 패션 명가들의 전통을 넘어 하준의 브랜드 정신과 영속성을 대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준은 ‘미니멀리즘 인 클래식’이란 브랜드 슬로건을 내세우며 천연 베지터블 소가죽만을 고집하는 장인정신과 더불어 최적의 사용감을 위해 간결한 디자인과 여백의 미를 쫓겠다는 의식이 엿보인다. 이 같은 브랜드 철학은 하준 전 제품이 ‘엣지 코트’ 공정을 5회 이상 반복해 유려한 단면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나타난다.

또 론칭 첫 F/W시즌을 맞아 ‘부테로’(Buttero) 라인과 ‘푸에블로’(Pueblo) 라인을 선보인다. 두 라인 모두 이탈리아 ‘베라펠레(Vera Pelle) 협회’의 무두질 공정을 거친 프리미엄 가죽을 엄선했다.

김연하 대표는 “가죽이 지닌 본연의 가치에는 미니멀리즘과 고전이 함께 숨 쉬고 있다”며 “20대 후반부터 30대 초중반 여성들이 만족할 수 있는 하준만의 패션 철학을 완성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한국적 색채를 살린 가죽 패션 라인을 개발해 세계로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가죽공방하는 2013년 설립 이래 10년간 가죽공예업을 이어온 공예기업으로, ‘라미백’을 비롯한 하준의 상품은 브랜드 공식몰에서 판매 중이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