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면세점·호텔, 日서 관광객 유치 ‘로드쇼’

롯데면세점·호텔, 日서 관광객 유치 ‘로드쇼’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6-02 00:52
업데이트 2023-06-02 0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년 만에 재개… 한국 관광 홍보

이미지 확대
롯데면세점이 롯데호텔과 함께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로드쇼를 개최하며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이완신(왼쪽 네 번째)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와 김주남(다섯 번째)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공형식(여섯 번째) 주일한국문화원 원장, 김관미(일곱 번째)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행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롯데호텔과 함께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로드쇼를 개최하며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이완신(왼쪽 네 번째)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와 김주남(다섯 번째)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공형식(여섯 번째) 주일한국문화원 원장, 김관미(일곱 번째)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행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롯데호텔과 함께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일본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로드쇼는 2017년 롯데면세점과 호텔, 물산, 월드 등 4개 그룹 계열사가 일본에서 합동 개최한 후 6년 만에 재개됐다.

롯데는 지난달 30일 일본 도쿄에 이어 이날 오사카에서 로드쇼를 열고 일본 현지 관광·항공 종사자 등 100여명을 초청해 롯데면세점과 롯데호텔을 비롯한 계열사 브랜드와 관광 인프라를 알렸다. 또 한국의 유명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이와 연계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소개했다.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와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등 롯데 계열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해 로드쇼 전반을 챙겼다. 김 대표이사는 “국내 관광산업 경쟁력 회복을 위한 로드쇼와 여행패키지 상품, VIP 초청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을 찾은 일본인 관광객은 약 35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0배 이상 늘었다. 이 기간 롯데면세점의 일본인 소비자 매출은 약 2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현이 기자
2023-06-02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